logotype
 
한국강사양성교육원 프로그램 - 리더십강사 과정


 

일차 과정 교육내용 시간
1 오리엔테이션 - 과정 개요설명, 교육목표, 진행계획, 강사 소개
- 상호교류 프로그램
3H
2 리더십 이해 - 리더십이란?
- 리더십의 필요성
- 리더의 역할
3H
3 셀프 리더십 - 프로 강사가 되기 위한 조건
- 셀프 리더십
3H
4 교수법 - 강의 효과를 위한 강의 구성법
- 스토리텔링 강의 기법
- 현장사례를 통한 강의 기법
3H
5 서번트 리더십 - 리더십의 변화
- 서번트 리더십의 정의
3H
6 커뮤니케이션 -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과 이해
-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방법
- 강사와 청중의 커뮤니케이션 방법
3H
7 프리젠테이션 기법 - 성공적인 PT를 위한 3P 분석
- 프레젠테이션 데이터의 재구성
- 설득을 위한 전략적 기획 연출 방법론
3H
8 기질분석을 통한
Communication-up
- 타인을 이해하고 나를 발견하기
- 범하기 쉬운 잘못된 소통 타파하기
3H
9 즐거운 소통
퍼뮤니케이션
- 퍼뮤니케이션이란?
- 즐거운 소통을 위한 퍼뮤니케이션 방법
3H
10 펀크레이션 - 강의 시 필요한 청중 사로 잡기
- 아이스 브레이킹(Ice Breaking)의 정의, 역할, 중요성
- 스팟(Spot)의 정의, 역할, 중요성
3H
11 제안서 및
교안작성법
- 교육제안서 작성법
- 프로필 작성법
- 교안 작성법
3H
12 강사 스피치 기법 - 강의 시 올바른 자세 및 제스쳐,
- 올바른 스피치를 위한 발성, 발음, 억양, 호흡기법
3H
13 FUN리더십 - 유머 화법을 위한 스킬 업
- 뻔한 리더 NO, FUN한 리더 OK
- 무한도전과 1박2일에서 배우는 FUN 리더십
3H
14 강의 시연 Ⅰ - 개별 강의 시연
- 모니터링을 통한 맟춤형 1:1 코칭
3H
15 강의 시연 Ⅱ - 개별 강의 시연
- 모니터링을 통한 맟춤형 1:1 코칭
3H
16 강사를 위한
소셜마케팅
- 1인 기업의 이해
- 소셜마케팅의 이해
- 1인 기업 홍보를 위한 소셜마케팅 기법
3H
17 강사를 위한 방송
활용 홍보 마케팅
- 방송 활용 홍보전략
- 방송 활용 홍보전략의 실패와 성공사례
3H
18 성공을 위한 실행법 - 목표설계 방법과 실행
- 時테크 방법과 실행
3H
19 자격검증 - 이론시험
- 실기시험
3H
20 비젼나눔 및 수료식 - 비젼 나누기 및 다짐
- 수료식
3H
총 60H